일상&기타/IT News 2019. 2. 11. 22:56

ElasticSearch(엘라스틱), 22일 서울서 기술 세미나 개최



현재 챗봇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챗봇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연어처리, 그리고 검색엔진에 관심이 참 많이 간다. 현재는 Solr(솔라)를 사용중인데 요즘 굉장히 핫한 ElasticSearch도 슬슬 공부를 해볼 예정이다. 그런데 22일 엘리스틱서치 기술 세미나 개최가 있다고 해서 기사를 참조해보았다. 바빠서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저처럼 검색엔진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 이 기사를 보시고 한번 참가 해보셨음 좋겠다는 마음에 기사를 올려봅니다.


▶︎▶︎▶︎네이버뉴스




오픈소스 기반의 실시간 로그분석 및 검색 기술업체인 엘라스틱이 오는 22일 서울에서 글로벌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엘라스틱서치코리아(대표 한성엽)는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서울코엑스에서 창업자이자 본사 CEO인 샤이 배넌이 참석하는 ‘서울 엘라스틱{온} 투어(Elastic{ONTour Seoul) 2019’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샤이 배넌 창업자 외에도 시각화 툴인 ‘키바나(Kibana)’의 최초 개발자인 라시드 칸, 루신 노리 한글분석기 개발자 짐 페렌지 등이 참석한다. 

한성엽 엘라스틱서치코리아 대표는 “2년전 한국에 엘라스틱 지사가 설립된 이후 주요 대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중견·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이 자사의 실시간 검색 및 로그분석 솔루션을 도입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세계 최신 기술 동향 및 엘라스틱의 신기술, 다양한 국내 구축사례 및 파트너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나저나...한글 형태소분석기 개발자가 외국인이라니...요즘 가장 핫하고 기능이 좋다는 노리 형태소분석기가 외국인이 만들었다는거에 한번 더 충격...입니다.


posted by 여성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