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4. 4. 12:50ㆍ일상&기타/IT 잡학다식
사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제일 많이 하게 되는 작업이 문서작업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저도 사실 개발만큼 많이 하게 되는 작업이 문서작업입니다. 그만큼 도큐먼트를 남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저희 회사 이사님이 하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개발자는 죽어서 문서를 남긴다." 이말이 틀린 말은 아닌 듯합니다. 도큐먼트가 있어야 다른 개발자가 와도 쉽게 업무 파악이 가능하고, 확실히 문서 작업(분석,설계)이 있어서 개발에 있어 훨씬 확실한 길을 제공해주기 때문이죠.
문서를 주고 받다가 갑자기 PDF파일로 문서를 전달 받게 되는 일이 종종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뭔가 쉽게 편집을 하고 싶기도 해서 PPT로 바꾸고 싶어서 찾아 봤더니 PDF->PPT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DF파일을 PPT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위의 링크사이트입니다. 아래의 주황색 영역에 변환을 원하는 PDF를 드래그해서 가져다 놓으면 쉽게 PPT파일로 컨버팅해줍니다. 별거 아닌 것같지만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개인정보 유출이 있는 것 아닌가, 혹은 문서의 내용이 유출되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이 솔루션은 컨버팅 이후 1시간 내에 해당 파일을 삭제한다고 하내요. 영구적으로 흔적이 남는 것은 아닌 것이죠. 그리고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상에서 수행하면 되고 그럼으로써 OS에 종속적이지 않으니 굉장히 사용하기 편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