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타/Apple 2019. 2. 9. 22:43



Apple - AirPods 에어팟 구매후기 !



제가 사는 곳이 강북구인데, 강북구 중에서도 조금 외진곳이라 교통이 아주 불편했습니다. 물론 이 주변사는 분들과 강북구를 사시는 분들은 다들 느꼈을 것이 입니다. 다행이 우이신설이라는 무인지하철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나름 교통이 편해졌지만 직장이 분당이라 아침마다 4번의 환승과 지옥철을 타고 출근을 하게됩니다.(아침에 우이신설타시는 분은 제 심정을 이해할듯..) 그러면서 느낀것을 이어폰을 끼니 사람들에게 치여서 자꾸 빠지는일이 생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구매 결심하게 된것이 에어팟입니다. 이어폰이 없다는 점이 아주 매리트가 있더군요. 하지만 너무 늦게 구입한 탓일까요. 정식 대행판매 매장에는 전부다 품절이더군요.. 그래서 국내에 하나뿐이 신사동 애플가로수샵에 가서 여자친구것과 제것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에어팟외형

▶︎▶︎▶︎애플공식홈페이지






위 사진과 같이 에어팟은 선이 없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충전기에 넣어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AirPods은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는 즉시 바로 켜져 iPhone, Apple Watch, iPad, Mac에 연결됩니다. 그리고 이어폰을 귀에 꽂자마자 오디오가 자동으로 재생되며, 빼는 순간 일시정지가 되며. 볼륨 조절, 곡 변경, 전화 통화, 심지어 길 안내까지. 이어폰을 두 번 탭하기만 하면 Siri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이어폰이 귀에 꽂혔는지를 감지하기 때문에 이어폰은 끼고 빼고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물론 설정으로 끌수도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은 Apple이 자체 개발한 W1 칩으로 구동되어서 극도로 효율적인 무선기술을 선보이며 배터리 수명관리까지 탁월하다고 합니다.(한번 충전으로 5시간정도의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성 감지 가속도계가 탑재되어 있어 대화 중일때는 인식하며, 빔포밍 마이크로 외부 소음을 필터링하고 내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전달한다고 합니다.






박스와 제품구성입니다. 처음에 에어팟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연결을 원하는 기기 근처에서 에어팟 케이스를 열어주면 기기에서 연결관련된 창이 뜨게됩니다. 그 창이 뜨면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싸게 구입한 만큼 엘라고 에어팟 케이스와 에어팟이 철가루가 많이 쌓인다고 해서 엘라고 철가루 방지 스티커까지 구입해서 부착하였습니다. 오래오래 깨끗히 사용하실 분이라면 애플 주변제품으로 유명한 엘라고에서 케이스와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구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후기


에어팟! 정말 대만족입니다. 이어폰의 선이 없다는 것이 이렇게 편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아주 편합니다 ! 그리고 에어팟 기능중 하나인 이중탭을 설정에서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가능합니다.

에어팟 이중탭 설정

에어팟을 블루투스로 연결한 후에 아이폰 설정>Bluetooth>AirPods 옆에 느낌표 버튼>AirPods 이중 탭 에서 왼쪽,오른쪽 이중 탭의 기능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착용감지를 비활성화하면 에어팟 한쪽을 빼고 계속 재생이 됩니다.(처음에는 한쪽을 빼면 재생이 멈춰서 아주 불편했는데 역시나 설정이 있더군요)


posted by 여성게
: